ROSE MAGAZINE

아는 만큼 들린다! 로즈와 함께하는 오디오 이야기

보도자료[서울경제신문] 하이파이로즈, 플래그쉽 네트워크플레이어 RS150출시

3 Mar 2020
Views 6533
하이파이로즈, 플래그쉽 네트워크플레이어 RS150출시

“오디오, 그 이상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국내 오디오브랜드 하이파이로즈에서 프리미엄 플래그쉽 모델 RS150을 출시한다. 기존의 대표 제품 RS201의 상급 기종으로 업계 최고수준의 사양으로 업그레이드된 하이 퍼포먼스 네트워크 스트리머이다. 14.9인치 전면 터치 패널이 장착되어 있어 영상재생은 물론 조작에 있어서도 편리한 인터페이스 제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하이파이로즈에서 내놓은 하이파이 네트워크 소스기인 RS150은 최첨단 DAC 설계를 통해 저소음, 저왜곡의 초고해상도 사운드와 아날로그 감성의 고밀도 선율을 제공해 고음질을 선호하는 오디오 마니아층을 정면으로 겨냥한 기기로 주목받고 있다.


RS150은 보다 나은 음질을 제공하기 위해 초고정밀 FEMTO Clock을 채용하고, 분리 회로 설계와 리니어 전원 채택을 통해 불필요한 노이즈를 최소화하여 업계 최고수준의 왜곡 없는 원음 그대로의 순수한 소리를 구현하였다.


여기에 오리지널 마스터 사운드를 저용량으로 끊김 없이 스트리밍할 수 있는 기술인 MQA 디코더와 랜더러 기능을 동시에 지원해 스튜디오 마스터 퀄리티 음원 또한 무리 없이 재생 가능하다.


하이파이로즈의 기존 제품 RS201이 화제를 모았던 것은 오디오 기기로서는 유일하게 4K 영상을 재생 지원한다는 점이었다. 신제품 RS150에서는 기존 지원되던 로즈튜브를 비롯해 Tidal Video를 신규로 지원한다. 영상 송출 부분의 진보가 돋보인다.


다양한 유무선 연결을 지원해 멀티미디어 기기로서의 활용도 또한 높다는 것이 RS150의 눈에 띄는 장점이다. 에어플레이 및 DLNA 기능이 지원되며 WIFI, Giga Ethernet, 블루투스 통신을 통해 다양한 기기와 연결이 가능하다.


Loss-less 사운드 구현을 위해 단자부분에도 상당한 공을 들였다. Balanced, Unbalanced, AES/EBU 등의 다양한 단자를 추가해 연결성을 향상시켰고, 고품질 단자를 사용하여 스튜디오 퀄리티 사운드 입출력이라는 소스기기의 본분을 충실히 지키려는 모습을 보여준다.


인터넷 연결만 되어 있다면 RS150의 시스템과 펌웨어, 기본으로 제공되는 모든 어플리케이션을 기기 내에서 손쉽게 업데이트 가능하다. 홈페이지에 정품등록한 뒤에 최신 업데이트 사항에 관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오디오 마니아들 사이에 많은 기대를 모은 RS150의 신제품 발표회는 최근 코로나19의 유행으로 인해 아쉽게 취소되었으나 3월 18일 오후 2시 하이파이로즈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으로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하이파이로즈는 코스피 상장사인 ㈜씨아이테크에서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 국산 하이파이오디오 브랜드이다. 하이파이 로즈는 ‘오디오, 그 이상의 즐거움’이라는 모토를 내세우며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갖춘 오디오 기기를 발표해 시장의 호평을 받았다. 이번 플래그쉽 모델 RS150 출시를 통해 하이파이 오디오 시장으로의 본격적인 진출을 시작하는 하이파이로즈의 신제품 RS150은 온라인 샵 및 지역별 대리점을 통해 4월 1일 정식 출시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1Z0204RWE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