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SE MAGAZINE

아는 만큼 들린다! 로즈와 함께하는 오디오 이야기

보도자료[매일경제신문] 하이파이로즈,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신제품 발표회 개최

3 Mar 2020
Views 5370

하이파이로즈,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신제품 발표회 개최


[사진= 하이파이로즈]

사진설명[사진= 하이파이로즈]

하이파이 네트워크 스트리머 업체 하이파이로즈는 오는 18일 오후 2시부터 자사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새로운 프리미엄 모델 RS150 출시를 알리는 온라인 신제품 발표회를 방송한다고 3일 밝혔다. 앞서 RS150의 정식 오프라인 신제품 발표회는 최근 코로나19의 유행으로 인해 취소된 바 있다.


이번에 발표되는 RS150은 기존의 대표 제품 RS201의 상급 기종으로 최고수준의 사양으로 업그레이드된 하이 퍼포먼스 네트워크 스트리머다. 최첨단 DAC 설계를 통해 저소음, 저왜곡의 초고해상도 사운드와 아날로그 감성의 고밀도 선율을 제공해 고음질을 선호하는 오디오 마니아층을 정면으로 겨냥한 기기로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보다 나은 음질을 제공하기 위해 초고정밀 FEMTO Clock을 채용하고, 분리 회로 설계와 리니어 전원 채택을 통해 불필요한 노이즈를 최소화해 왜곡 없는 원음 그대로의 순수한 소리를 구현했다. 여기에 오리지널 마스터 사운드를 저용량으로 끊김 없이 스트리밍할 수 있는 기술인 MQA 디코더와 랜더러 기능을 동시에 지원해 스튜디오 마스터 퀄리티 음원의 재생도 가능하다.


아울러 4K 영상 재생을 지원하는 기존의 RS201 제품에 비해 신제품 RS150에선 Tidal Video를 신규로 지원해 영상 서비스를 향상 시켰으며, 다양한 유무선 연결을 지원해 멀티미디어 기기로서의 활용도 역시 높다는 게 하이파이로즈 측 설명이다.


특히, Loss-less 사운드 구현을 위해 Balanced, Unbalanced, AES/EBU 등 고품질 단자를 채택해 연결성을 향상시켰고, 스튜디오 퀄리티 사운드 입출력이라는 소스기기의 역할을 충실히 구현했다.


하이파이로즈 관계자는 "코스피 상장사인 씨아이테크에서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 국산 하이파이오디오 브랜드"라며 "이번 신제품 발표회에선 사전예약 이벤트, 보상 판매 정책을 공지하며, 제품 판매는 신제품 발표회 이후 다음 달 1일부터 전국 대리점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